일본 북해도 홋카이도 5박6일 DAY1 삿포로
인천공항-삿포로 신치토세 공항-나카지마 공원-마이스테이 프리미어 삿포로 파크 호텔 (HOTEL MYSTAYS PREMIER Sapporo Park)

◉ 홋카이도 北海道(북해도) Hokkaido
일본 최북단에 위치해 있는 섬이며 면적은 78,515 km²로 일본 전체 면적의 약 5분의 1을 차지하며, 남한 면적(약 100,363km²)의 5/6 정도이다. 인구는 520만 여명이고, 농업과 낙농업이 주를 이루며, 일본 전 국토를 통틀어 유일하게 식량 자급이 가능한 지역이라고 한다. 홋카이도 내의 식량 자급률은 평균 약 200%라고 한다. 연강설량 6m로 연간 제설비용 3000억원에 이른다고 한다. 계획도시로 도시구조가 바둑판 식이기 때문에 반듯한 도로와 직사각형의 블럭이 특징이다
가장 매력적인 지역 1위, 거주자가 계속해서 거주하고 싶은 지역 1위, 음식이 맛있는 지역 1위, 관광 가고 싶은 지역 1위, 성격이 좋아보이는 지역 1위 등 일본에서 압도적으로 인식과 평가가 좋은 지역이다.
홋카이도는 본래 아이누족의 터전으로, 아이누의 땅이라는 뜻의 에조치(蝦夷地)라고 불리다가 메이지 시대인 1869년에 개척사(開拓使)를 설치하며 본토에 편입되었다.
1876년 당시 개척사의 차관이었던 구로다 기요타카의 지휘로 세워진 일본 최초의 맥주회사 개척사맥주양조소(開拓使麦酒醸造所)에서는 다음 해에 냉제 맥주를 제조하기 시작했다. 이 후신이 바로 ‘삿포로 맥주 주식회사’로 현재까지 사용 중인 상표는 이 홋카이도 개척사 문양에서 따왔다.

◉ 삿포로 맥주
일본의 맥주 브랜드. 현재 ‘삿포로 맥주 주식회사(サッポロビール株式会社)’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참고로 이 회사에서는 에비스(ヱビスビール, YEBISU)도 생산하고 있는데, 에비스는 다른 라인으로 취급된다.
‘삿포로 맥주 주식회사(サッポロビール株式会社)’는 1876년 당시 개척사의 차관이었던 구로다 기요타카(일본 제2대 총리)의 지휘로 세워진 일본 최초의 맥주회사의 후신으로, 홋카이도 삿포로시에 개척사 맥주 양조소(開拓使麦酒醸造所)를 설립하여 다음 해에 저온숙성맥주를 제조하기 시작했다.

◉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 札幌市 新千歳空港 New Chitose Airport
1988년 홋카이도 치토세시에 개장한 국제 공항. 삿포로시의 도심에서 남동쪽으로 약 40 km 떨어져 있고, 이용 여객 수 기준으로 도쿄, 나리타, 간사이, 후쿠오카에 이어 일본 5위의 공항이다.

◉ 홋카이도 추오 버스 北海道中央バス
홋카이도 최대 규모의 버스 회사. 삿포로 시내와 신치토세 공항을 연결하는 공항연락버스, 삿포로와 홋카이도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도시간 고속버스, 홋카이도 중앙부 관광지를 도는 정기관광버스, 홋카이도 내에서 지정된 노선을 자유 승차할 수 있는 외국인 여행객 전용 승차권의 판매, 그리고 삿포로 시내 관광과 오타루 시내 관광에 편리한 ‘삿포로 워크’, ‘오타루 산책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홋카이도여행 #삿포로여행 #신치토세공항에서삿포로시내까지가는법

※ 본 영상은 2019년 8월에 촬영되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