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겐 히딩크 감독과 튤립의 나라로도 잘 알려진 유럽의 작지만 아름다운 나라 네덜란드. 이곳 사람들이 특별히 즐겨먹는 대표 국민간식을 서울에서도 만날 수 있다고 하여 코엑스몰에 다녀왔습니다.
못 본 사이 코엑스몰이 엄청 바뀌었네요. 처음엔 위치를 찾기 어려울 것 같았는데 블로그와 인스타를 통해 확인해보니 별마당 도서관 근처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네덜란드어로 스트룹(Stroop)은 영어의 시럽(Syrup)과 같아서 말 그대로 시럽이 들어간 와플이라는 뜻인데 그냥 시럽만 들어간 평범한 와플이겠거니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와플은 틀에 반죽을 부어 만드는데 반해 이 스트룹 와플은 둥글둥글한 반죽을 와플 기계에 넣고 정말 얇게 펴질 때까지 꾹 눌러 노릇하게 구워냅니다.
납작하고 얇게 와플이 잘 구워지면 이제 작고 예리한 나이프로 가운데를 자른 뒤 중간에 시럽을 발라 다시 합쳐주는데 뜨끈할 때 먹으니 시럽이 쭉쭉 늘어나고 정말 맛있네요.
와플이 식었을 땐 커피잔이나 찻잔 위에 올려놓고 뜨거운 김을 맞게 하면 바삭함과 말랑함의 상태로 다시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촬영한다고 커피랑 같이 먹는 걸 깜빡했는데 다음 번 방문 때는 꼭 뜨끈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어봐야겠습니다.
서울시 / 강남구 / 코엑스몰 / 드코닝
스트룹와플(플레인) = 2,500원
위치 :
*이 영상은 고화질인 4K로 촬영되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_^
*알림설정으로 더 편하게 감상하세요~🔔🔔
*독특하고 기발한 음식 이메일 제보 받습니다.
구독 :
이메일 : QriousGourmet@gmail.com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G ENM. All Rights Reserved
———————————————————————————-
Dutch Syrup Waffles (Stroopwafle) – Seoul Korea
AloJapan.com